경기도의회 김재훈 의원, 2024 경기 고립·은둔 청년 지원 포럼 참석 “사회 복귀 지원, 재고립 방지해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1-22 09:00본문
▲ |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재훈 의원(국민의힘, 안양4)이 20일(수)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2024 경기 고립·은둔청년 지원 포럼’에 참석해 경기도 고립·은둔 청년 지원 사업의 확대와 체계적 지원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포럼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복지재단 청년지원사업단이 주관하여, ’24년 고립·은둔 청년 지원 사업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정책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김재훈 의원은 이날 축사를 통해 “전국에서 가장 많은 고립ㆍ은둔 청년이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음에도 제한된 예산으로 인해 많은 청년들이 혜택을 보지 못하고 있다”라며 “경기도의회 의원으로서 사회 복귀 지원과 재고립 방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김 의원은 “고립ㆍ은둔 청년들을 위한 직업 훈련 및 일자리 연계를 포함한 종합적 지원 체계가 필요하다”라고 언급하며 관련 예산 확대와 정책 강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김재훈 의원은 경기도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고립ㆍ은둔 보듬 정책연구회’ 회장으로 활동하며 청년뿐만 아니라 전 연령대의 고립ㆍ은둔 당사자 지원을 위한 정책 개발에 힘쓰고 있다.
- 이전글경기도의회 최효숙 의원, 경기도 여성 1인 가구를 위한 안심 패키지 사업 더 강화해야 24.11.22
- 다음글경기도의회 장한별 의원, 도교육청의 IB..지역 교육격차만 늘려 24.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