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팽성읍 ‘2024년 주민총회 및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성황리에 마무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0-02 14:00본문
평택시 팽성읍 주민자치회(회장 신희철)는 지난 9월 27일 ‘2024년 팽성읍 제3회 주민총회 및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날 행사에는 내외빈을 비롯해 팽성읍 15개 단체장과 주민자치회,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 등 200여 명이 참석해 그동안의 성과와 배움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1부 주민총회는 주민이 직접 투표에 참여해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결정하는 자리로, 앞서 온라인 투표(9월 2~8일)와 오프라인 사전투표(9월 10~12일)가 진행됐으며, 투표에 총 340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했다.
2025년도 팽성읍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팽성읍 자전거 건강 교실 ▲찾아가는 의료 복지 서비스 ▲부용산 관가정 작은 음악회 ▲빛을 밝히는 라이브 콘서트 ▲평택현(팽성) 역사문화 마을 알림이 양성 등 총 5건의 마을 의제를 최종 선정했다.
2부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에서는 풍물놀이의 공연을 시작으로 총 5개 팀(노래교실, 요가교실, 라인댄스, 난타교실, 풍물놀이)이 다촨고 흥겨운 공연을 선보이며 관람하는 주민들로부터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최원관 팽성읍장은 “주민들의 기대에 부응해 나가는 팽성읍 주민자치회에 응원과 격려를 보내며, 앞으로 주민자치회가 지속해서 발전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신희철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 및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신 주민분들께 감사드리며, 행복하고 살기 좋은 팽성읍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으며, “또한, 선정된 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