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내일을 향한 첫걸음!경력단절 여성 재취업 프로그램 "내일(My Job)을 위한 여행" > 일반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일반뉴스

인천시 내일을 향한 첫걸음!경력단절 여성 재취업 프로그램 "내일(My Job)을 위한 여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0-10 16:00

본문

NE_2024_HBYRTU23271.jpg

(재)인천광역시여성가족재단 부평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부평새일센터)에서는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내일(myjob)을 위한 여행」을 3분기(1월~9월)에 170여 명의 참여자를 대상으로 대면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 지원 사업으로, 경력단절 여성 및 재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이 취업에 있어 겪는 걸림돌을 극복하고 새로운 진로를 모색하는 데 초점을 맞춘 취업역량 강화 교육으로 프로그램은 재취업을 위한 필수 역량을 개발하고, 취업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평새일센터는 수료자 200명을 목표로, 매월 2~3회씩 진로설정 여부에 따라 5일간 운영하는 기본과정(새일스타트)과 3일간 운영하는 심화과정(새일플러스)으로 구분해 선착순 모집하고 있습니다.
교육 과정에서는 직업선호도 검사와 직업가치도 검사를 통해 개인의 흥미와 직업 가치를 탐색하고, 고용 동향을 살펴보며 참가자들이 자신의 역량에 맞는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구직 설계를 지원하여 재취업을 성공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교육을 수료한 후에는 1:1 취업 상담,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직업교육 훈련 연계 및 새일여성 인턴 연계, 창업 지원 등 맞춤형 취업 지원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제공됩니다.
부평새일센터는 2013년부터 집단상담프로그램「내일(myjob)을 위한 여행」을 운영 중으로 그동안 참여한 수료자들에게 실시한 만족도 조사 평균 98점으로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을 제공하는 우수한 취업준비 프로그램입니다.
부평여성새로일하기센터 김미애 센터장은 “집단상담 프로그램 「내일(My Job)을 위한 여행」이 취업을 꿈꾸는 여성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고 확신합니다. 앞으로도 우리는 여성들이 경력단절을 극복하고 새로운 도전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부평새일센터는 여성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실현하고, 자립적인 경제 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더욱 혁신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더 많은 여성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함께 나아가겠습니다.”라고 하였습니다.
문의 : (재)인천광역시여성가족재단 부평여성새로일하기센터 신소영 517-1620
(재)인천광역시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 www.ifwf.or.kr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ifwf.or.kr.

사이트 정보

경기 성남시 분당구 돌마로 486번길 40 109호 | 대표전화 : 010-7113-4811
등록번호 : 경기-아 00305 | 등록일 : 2010-5월12일 | 발행인 : 최영록 | 편집장 : 최영록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영록
Copyright © 2010 . All rights reserved.
뉴스와일드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