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조미자 의원, ‘2025~2029 경기도 문화자치 중단기 기본계획’ 심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0-18 17:00본문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조미자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남양주3)은 16일(화)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경기도 문화자치위원회’ 회의에 참석했다.
‘경기도 문화자치위원회’는 조미자 위원장을 포함한 20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고, 경기도의 문화자치 기본계획 수립, 전문예술 법인·단체 지정취소 등 문화정책 관련 주요사항을 심의하는 기능을 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5~2029 경기도 문화자치 중단기 기본계획 수립 심의 ▶경기도 문화자치위원회 내 전문위원회 설치(안) 심의 ▶2025 경기도 문화자치 활성화 사업 추진계획에 대한 심의가 이루어졌다.
조미자 위원장은 “2025년부터 5년간 문화자치의 청사진을 그리게 될 ‘경기도 문화자치 중단기 기본계획’ 수립은 경기도의 문화 정책 방향을 결정짓는 매우 중요한 과정이다”라며, “도민들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별 특성을 고려하여 도민이 균등한 문화 향유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성을 존중하는 문화정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상수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예술인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예술인 기회소득을 확대 시행하고, 경기도민에게는 문화향유가 일상이 될 수 있도록 문화시설 인프라 구축과 시·군 간 격차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