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정신건강 홍보주간 운영 및 정신건강의 날 기념 행사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0-07 16:00본문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화성시민의 정신건강 증진과 인식 개선, 사회적 관심 제고를 위해 7일부터 25일까지 19일간 ‘정신건강 홍보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주간 동안 시는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마음이 힘들 때 찾게 되는 나만의 힐링스팟을 소개하는 ‘마인드 힐링스팟’캠페인을 진행한다.
시민들은 힘든 마음을 함께 나누고 힐링하는 의미로 자신만의 힐링 장소나 사물을 공유할 수 있으며, 참여자에게는 선착순으로 소정의 상품도 지급될 예정이다.
앞서 시는, 올해 상반기동안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자 소규모 정신건강강좌 ‘마음진료실 1번’을 운영한 바 있다.
또한 스트레스와 우울, 불안감으로 지친 화성시민에게 자신을 돌아보고 회복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총 2회의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첫 번째 강좌는 이달 25일 오전 동탄 영천동 소재의 다원이음터 2층 대강의실에서, 두 번째 강좌는 같은 날 오후 봉담읍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신청 및 정신건강 관련 질문 접수는 화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www.hsmind.or.kr) 교육 및 행사신청 게시판에서 가능하다.
심정식 화성시서부보건소장은 “10월 10일 정신건강의 날을 중심으로 정신건강 홍보주간을 마련해 자신의 마음을 마주하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스트레스와 우울, 불안으로부터 스스로 이겨내는 방법을 찾아볼 수 있기를 바한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시민들의 정신건강을 위한 상담, 교육, 회복지원사업 등 다양한 정신건강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가 필요할 경우 화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352-0175)로 문의하면 된다.
- 이전글고양시 삼송1동, 치매안심센터와 우리동네 건강지킴이 운영 24.10.07
- 다음글시흥시정신건강복지센터, 개소 20주년 기념 ‘정신건강의 날’ 행사 11일 개최 24.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