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신청 접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0-24 17:00본문
가평군(군수 서태원)은 군민의 마음건강을 돌보고, 정신질환 악화 및 자살·자해 시도를 예방하기 위해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
이 사업은 지난 7월 1일부터 시행중인데, 복지로 누리집(www.bokjiro.go.kr) 및 모바일 앱을 통해 12월 31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단, 예산 소진시에는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은 우울‧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에게 대화 기반의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상자는 정신건강복지센터, 대학교상담센터, 정신의료기관에서 심리상담이 필요하다고 인정된 사람이나, 국가건강검진에서 우울증 선별검사 10점 이상이 나온 중간 정도 이상의 우울 증상을 보인 사람 등이다.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군민은 총 8회의 1:1 대면 심리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이용권(바우처)을 제공받는데, 거주지와 상관없이 이용이 편리한 서비스 제공기관을 선택해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다. 소득 수준에 따라 본인 부담금은 0~30%로 차등 부과된다.
- 이전글안성시 동항·동항2 일반산업단지, 통근용 전세버스 운행허용 산업단지 지정 24.10.24
- 다음글가평군 ‘자라섬 꽃 페스타’, 관광과 지역경제에 큰 활력 24.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