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청년발달장애인 웹툰 작품 전시회 개최 ‘꿈툰(Dream toon) 꿈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1-06 18:00본문
동두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종학)은 11월 4일(월)부터 11월 8일 금요일까지 1주일 동안 동두천시청 내 햇살 꿈앤 카페에서 일반재활 프로그램 ‘꿈툰(Dream toon) 꿈틀’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2024년 일반재활 프로그램 일환으로, 청년발달장애인들의 자립 기반 마련을 위한 웹툰 작가 육성 프로젝트이다.
특히 예술적 재능을 지닌 청년 발달장애인 10명을 대상으로 웹툰 교육의 접근성을 높이고, 잠재력 있는 웹툰 작가를 발굴하고 육성해 관련 일자리를 창출하고 장애인 인식 개선을 통한 사회통합에 기여하고자 진행됐다.
한편 앞서 복지관 내에서 진행된 전시회에서는 청년 장애인 작가들이 각기 다른 개성을 담아 창작한 작품들이 관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따라 더 많은 이들에게 작품을 선보이기 위해 전시회를 동두천시청의 햇살 꿈앤 카페에서 연장해 개최하게 됐다.
김종학 관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참여자들의 작품을 많은 이들에게 선보이며 웹툰 작가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라면서 “본 사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해 주신 동두천시와 경기도 장애인복지시설연합회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이번 야외전시회를 진행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신 동두천시 장애인 보호작업장에도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 이전글동두천시 장용원 어르신, 김장철을 맞아 불현동에 50만원 상당 김치 기부 24.11.06
- 다음글동두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4년 청소년지도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24.1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