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이민근시장, SOS 이동 시장실 운영…“기업 하기 좋은 환경 조성”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1-28 17:00본문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7일 안산스마트허브 내 소재한 ㈜광신기어(대표이사 함영빈)를 방문해 기업애로를 청취하고 생산 현장을 시찰하는 ‘기업 SOS 이동 시장실’을 운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민근 안산시장이 방문한 ㈜광신기어는 차량용 기어 제작 전문업체다. 스프로킷 기어, 세타 엔진기어 등의 기어와 감속기를 생산하고 있으며 현대차, 기아차, 볼보 등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에 제품을 납품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함영빈 대표이사는 회사 소개에 이어 근로자 인력 채용의 어려움에 따른 지원 정책 확대 등을 요청했다. 기업과 근로자 의견을 청취한 이민근 안산시장은 시에서 추진 가능한 정책은 적극 실행하는 한편, 경기도와 중앙정부에 건의를 통해 기업 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으로도 안산시는 기업 SOS 현장 활동을 이어가며 기업과의 긴밀한 소통 체계를 유지하는 등 ‘기업친화적인 도시 환경’을 조성,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방침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안산에서 기업을 이끄는 경영자와 근로자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산업지원본부를 중심으로 지원하는 한편, 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도, 중앙정부와 협력해 실질적인 지원책을 마련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전글안산시 김장 나눔 대축제 열어…‘온기 담아 소외계층에 김치 전달’ 24.11.28
- 다음글안산시 전국상업경진대회 수상자 간담회 개최…“안산의 잠재력 증명” 24.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