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을 위한 격려와 응원의 축제 성황리 종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1-29 00:00본문
- 『제12회 성남시 통(通)고구마 축제』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직무대행 손용식)과 성남시고교총동문연합회(상임대표 김정주)가 공동 주최한 제12회 성남시 통(通)고구마축제가 지난 25일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통고구마 축제는 “고3을 위해 구(舊) 고3이 준비한, 마음이 통(通)하는 축제”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축제에는 성남시 풍생고, 낙생고, 성일고, 성남고, 성일정보고, 성보경영고, 분당아람고 등 7개교의 고3 청소년과 인솔 교사, 공연팀 등 총 1,500여 명이 참여해 열띤 호응을 이끌었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참여학교 후배들이 준비한 응원 영상이 눈길을 끌었다. 후배들은 고3 선배들을 위해 수험 기간의 노고를 격려하며, 대학과 사회생활에서도 힘내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 노래를 합창한 영상을 선물해 따뜻한 감동을 전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로는 중·고등학생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구독자 165만 유튜버 미미미누가 특별 게스트로 등장했다. 미미미누는 진로와 관련된 이야기를 나누고 학생들의 질문에 답하며 열띤 반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신상진 성남시장이 축하 강연으로 자리를 빛내며, 축제의 의미를 한층 깊게 했다.
성남시 통고구마축제는 고3 수험생들을 응원하고 이들의 노력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청소년 축제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통해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발전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