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두드림.한소울장애인자립생활센터, 2024년 제5회 광주시 장애인 핸디 마라톤 축제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4-10-25 17:00 조회 37 댓글 0본문
두드림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한소울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지난 24일 광주시 청석공원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뛰는 ‘2024년 제5회 광주시 장애인 핸디 마라톤 축제’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우리도 한번 신나게 뛰어보자~!’라는 주제로 광주시 관내 거주 장애인들의 자립 의지를 돋우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마라톤 1㎞ 코스를 완주하며 차이를 넘어 서로 이해하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행사에는 허경행 시의회 의장 및 도‧시의원을 포함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1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식전 공연으로 오페라를 시작으로 1부 기념사 및 축사 등이 진행됐다.
2부에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뛰는 마라톤 대회 후 메달 수여 및 경품 추첨 등이 진행돼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진관 두드림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은 “오늘 같은 화창한 날에 핸디 마라톤 축제를 열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함께 호흡하며 내딛는 발걸음을 통해 장애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장애인분들 또한 당당하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관련링크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