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
지난 6.1 지방선거에서 국민의힘 신상진 후보는 성남 전역에서 골고루 득표하면서 55.96%를 획득해 42.88%를 얻은 더불어민주당 배국환 후보를 압도적으로 누르고 성남시장에 당선됐다.신상진 당선인은 “지난 정권의 과오에 추락한 성남시민들의 명예 되찾겠다”며 “정의와 상식과 공정이 지배하는 공직사회를 조성하는 ‘나는 성남시민이다’라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성남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특히 신 당선인은 “국제정세 불안, 물가상승 등에 따른 대내외적 경기침체로 시민들의 행복한 삶이 위협받고 있다며 시장직속의 재개발 재건축 추진단을 …
한편, 6.1 지방선거와 관련,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성남시장 후보가 확정되면 본격적인 선거에 돌입하고 있으나 조신 더민주 성남시장 예비후보는 전략공천에 반대하며 단식농성을 이어가며 중앙당의 후보 확정에 반발하고 있다.
성남시한의사회(이하 한의사회)가 지난 5월 31일코리아디자인센터(분당 야탑 소재)에서 개최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성남시장 후보자 초청 대담토론회’에서 성남시장 후보들은 한의학의 공공의료 확대를 약속했다. 최혁용 대한한의사협회 회장, 윤성찬 경기도한의사회 회장 등 한의계 주요 인사와 소속 회원 150여명이 참여한 이날 토론회에는 은수미, 박정오, 박우형성남시장 후보자가 초청되어한의학 정책 관련 견해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민주당 은수미 후보는 "성남시는 다양한 의료체계로 질병의 사전 예방과 시민의 건강관리에 힘…
6.13전국동시지방서거와 과련,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24일과 25일 양일간 후보자 등록을 마친 가운데 홈페이지에 후보자들의 재산과 납세실적, 그리고 전과 경력을 게시했다. 시민들은 이를 한 눈에 파악하고 우리 동네에서 누가 나를 대표해서 시정을 펼치고, 도의회에 도정을, 시의회에서 시정을 감시할 적임자인지를 파악할 수 있는 작은 정보를 유권자에게 제공하고자 한다. - 편집자 주 ※ 기본정보 내용은 재산신고액, 병역신고사항, 납세실적(최근 5년간 체납액), 전과유무 순◈시장 ▲ 은수미(민·54·여·정당인) = 6억900만원, …
6.13전국동시지방선거 후보등록이 지난 24일 시작된 가운데 성남시장 후보로 더불어민주당 은수미 후보와 자유한국당 박정오 후보, 바른미래당 장영하 후보, 그리고 민중당 박우영 후보 등 총 4명의 후보가 등록을 마쳤다. 선거관리위원회 후보자 등록현황을 살펴보면, 이들 4명의 후보 가운데 박정오 후보가 13억8천여 만원으로 가장 많은 재산을 신고했으며 다음으로 장영하 후보가 11억 4천여 만원을, 은수미 후보가 6억1천여 만원을 각각 신고했다. 특히, 박우영 후보는 4억 가량을 채무를 지고 있는 것으로 신고되어 있으나 현재까지 이들 …
6.13전국동시지방선거 관련, 바른미래당은 성남지역 일부 지역을 제외한 공천을 단행했으며 더불어민주당도 경선을 통한 각 지역구 시도의원 예비후보를 확정, 발표함에 따라 3당의 후보 경쟁구도가 윤곽을 드러냈다. 바른미래당은 지난 9일 제33차 최고위원회의 결과 브리핑을 통해 6.13지방선거 광역 및 기초의원, 비례대표 등 각 지역 대상자를 의결 발표했다. 광역의원은 제1, 제4,5,6선거구를 제외한 후보를, 기초의원은 다,타선거구를 제외한 모든 선거구의 후보를 단수 공천했으며 제외된 선거구에 대해선 후보자 추가 공고 연장을 발…
수정구의 광역의원 선거구는 제1선거구와 제2선거구로 나뉜다. 수정구 제1선거구는 신흥1동, 신흥2동, 신흥3동, 수진1동, 수진2동, 단대동으로 더불어민주당은 최만식 현 성남시의원을, 자유한국당은 ‘젊은 피’ 김영국 예비후보를 각각 단수 후보로 낙점,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했다. 더불어민주당 최만식 예비후보 신흥동, 수진동, 단대동의 고른 발전 ‘첫째는 일자리 창출’ 최만식 예비후보는 태평동 등을 기반으로 성남시의회 시의원에 내리 3선, 12년동안 시의원을 지냈으며 경희대학교 총학생회장, 김태년 국회의원 보좌관 등을 역임한 바 있…
성남시에 출마한 각 당 예비후보 중 상당수가 전과 경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지관근 성남시장 예비후보는 정품캠페인을 펼치겠다고 밝혀 공천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29일까지 중앙선관위 예비후보 등록현황을 살펴보면, 성남시장으로 등록한 후보 9명 중 절반이 넘는 5명이, 도의원 예비후보는 전체 17명 중 5명, 시의원 예비후보 45명 중 16명이 범죄 경력이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더불어민주당(이하 더민주)은 중앙당 차원에서 ▲병역면탈 ▲부동산투기 ▲탈세 ▲위장전입 ▲논문표절 ▲성 관련 범죄 ▲…
“민심에 역행하지 않고 순응하며 최선의 선택을 할 예정입니다”지난 10일 임기1년여를 남겨둔 이재명 성남시장은 지역 기자들과의 오찬을 겸한 간담회에서 내년 선거와 관련, “개인의 입장보다 시대의 요구, 당의 입장과 역할, 그리고 마지막으로 개인의 의지가 적용된다”면서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다.이재명 시장은 “특히, 성남의 발전을 이해 많은 시민들이 정치적으로 성남에서 안착해야 한다는 요구도 있는 만큼 다양한 의견들에 대해 듣고 판단할 예정이다”면서 “과거 정치를 살펴보면, 가을이나 연말에 입장을 표명했었는데 이제 이해할 수 있다”고 …
자유한국당 유지원 성남시의원 후보와 지인B(여, 30세)은사전투표를 위해 상대원1동 주민자치센터로 가던 중 투표소 100m이내에 더불어민주당 은수미 후보의 선거벽보가 부착된 차량을 발견, 사진 촬영을 시도하다 차량 운전기사 A씨와 다툼이 일어났다. 지난 8일 유지원 시의원 후보는 "A씨가 다가와 촬영 사진을 지울 것을 강요하며 이 와중에 B씨의 손목을 강하게 잡아 당기고 비틀기 까지하면서 위협을 가해와서 112와 중원구선거관리위원회에 신고하게 됐다"고 설명하면서 "그런데 선관위 관계자는 선거법 위반이 …
|